부산 북구 구포3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빨래방 ‘세탁척척’
상태바
부산 북구 구포3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빨래방 ‘세탁척척’
  • 추우식
  • 승인 2024.04.0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북구 구포3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 빨래방 ‘세탁척척’

[이통장연합뉴스]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홀로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빨래방‘세탁척척’을 운영중이라고 밝혔다.

‘함께하는 마을 빨래방 세탁척척’사업은 복지통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복지 인적안전망이 매주 화․목요일 행정복지센터 내 설치된 세탁기와 건조기를 이용해 취약계층의 이불 등 부피가 큰 세탁물을 수거 후 세탁․건조 과정을 거쳐 해당 가구에 돌려드리는 복지서비스이다.

마을빨래방 서비스 지원 대상자인 한 어르신은“혼자서 세탁이 힘들고, 이불이 잘 마르지 않아 힘들었는데 도와줘서 고맙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원상이 구포3동장은“마을빨래방 세탁척척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다양한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빨래방 사업은 2021년부터 시랑골복지후원회의 세탁기와 건조기 기부를 통해 사업의 발판을 마련하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복지통장 등 복지인적안정망이 가정방문을 통해 세탁은 물론 대상자의 안부도 확인하는 등 취약계층을 세심히 살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2023년도에는 구포새마을금고의 후원으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1대씩 추가 설치해서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북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