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 ESG 경영 역량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부산시, '2024년 ESG 경영 역량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추우식
  • 승인 2024.04.08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4.24. 부산상의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돼
부산시청

[이통장연합뉴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상공회의소와 함께 오늘(8일)부터 4월 24일까지 '2024년 ESG 경영 역량강화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ESG 경영 역량 강화 지원사업'은 사회가치경영(ESG)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기업에 맞춤형 진단·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의 사회가치경영(ESG)이 필수 요소로 전환되는 세계적(글로벌) 흐름에 발맞춰 부산 지역기업의 선제적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2년째 부산상공회의소와 함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사업은 ▲'원청기업-협력기업 상생협력 사업(원청 5개사, 협력 15개사)'과 ▲'중소기업 ESG 확산지원 사업'(10개사)으로 구분해 추진된다.

먼저 ▲‘원청기업-협력기업 상생협력 사업’은 원청기업이 3개 이상 협력기업과 동반 참여해야 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원청기업에게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등 사회가치경영(ESG) 맞춤형 컨설팅을, 협력기업에게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사회가치경영(ESG) 심층 진단을 지원한다.

대부분의 협력사가 영세한 지역의 중소기업들로 이뤄져 사회가치경영(ESG) 도입과 관련한 재정적 투자가 어려운 실정인 만큼, 이번 상생 협력사업은 지역 기업의 안정적인 수출 판로 확보와 원청기업과의 동반성장, 그리고 사회가치경영(ESG) 확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으로 ▲‘중소기업 ESG 확산지원 사업’은 사회가치경영(ESG)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10개사를 선정해 사회가치경영(ESG) 도입에 필요한 초기 진단을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심층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가치경영(ESG) 평가지표 구성, 진단평가, 현장실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사업의 참여기업에는 컨설팅뿐 아니라, 사회가치경영(ESG) 포럼과 설명회 등 다양한 사회가치경영(ESG)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참여기업 간 교류망(네트워크)을 활성화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부산상공회의소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오늘(8일)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상공회의소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부산상공회의소(회원사업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부산기업들이 기업 간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사회가치경영(ESG) 체계를 구축하고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우리시는 이번 사업을 함께 위기를 극복한 지역 상생 모범사례로 전파하는 등 부산지역기업의 사회가치경영(ESG) 참여와 확산에 계속해서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