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상태바
광주광역시 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
  • 나현정
  • 승인 2024.04.0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복지계획 추진력 강화를 위한 ‘생각의 전환’
광주 서구는 5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통장연합뉴스] 광주광역시 서구가 5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시각과 창의적 사고로 더 나은 마을로 변화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마을복지계획 추진력 강화를 위한 생각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비영리컨설팅 ‘웰펌’김미경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은 복지패러다임의 변화에 발맞춰 민관협력의 활성화 방법, 자원 개발 및 연계를 위한 동 지사협의 핵심 전략 등에 대해 이뤄졌으며 위원들의 역할과 활동 방향에 대한 생각을 전환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영채 동 지사협 위원장단 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 지사협의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동 지사협 출범 10년을 맞아 다가올 10년을 알차게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나눔과 연대의 가치로 주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동 지사협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한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오는 24일~25일 동 보장협의체 위원 및 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검토, 지속사업의 자체 평가 및 사업 일몰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 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