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환경지킴이’ 어린이 꽃 심기
상태바
광주광역시 서구, ‘환경지킴이’ 어린이 꽃 심기
  • 나현정
  • 승인 2024.04.05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청직장어린이집 원아들과 ‘녹색미래’ 만들기
광주 서구는 5일 서구청직장어린이집 원아들과 '나는야 환경지킴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통장연합뉴스] 광주광역시 서구가 5일 식목일을 맞아 서구청직장어린이집 원아들과 함께 꽃을 심는 ‘나는야 환경지킴이’행사를 개최했다.

서구는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리가 살아갈 지구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며 직접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원아들은 어린이집 일원에 수국 5주, 샤스타데이지 등 6종 360본을 심고 재활용 페트병을 집에서 가져와 상추, 쪽파, 깻잎 등 4종의 친환경 작물들을 심었다.

이들은 앞으로 직접 심은 식물들을 가꾸고 재배하며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박채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날 심은 꽃들은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는 물론 도심 속 작은 정원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세대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ESG 가치를 반영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는 미래 세대가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상 속 탄소중립의 실천 방법을 공유하고, 에너지, 환경, 기후 관련 실천 프로그램 교육 및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넷제로실천프로젝트’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 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