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구청교차로에 대규모 우수저류시설 설치된다’
상태바
부산 ‘사상구청교차로에 대규모 우수저류시설 설치된다’
  • 추우식
  • 승인 2024.04.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공모 선정, 총 사업비 533억 원 확보
사상구청교차로 일원 침수 피해 모습

[이통장연합뉴스] 부산 사상구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신규사업’에 사상교차로 일원이 최종 선정돼 총사업비 533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사상구는 지난 3월 행정안전부에‘사상구청교차로 일원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신규 사업 대상지구로 신청하고 민간전문가 현장심사와 대면발표 등의 심사를 거쳐 2025년 신규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사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우수유출저감시설은 집중호우 시 홍수량을 일시적으로 저장해 저지대 지역 침수를 예방하는 대규모 빗물저장시설로, 이번 사업을 통해 면적 4,900㎡, 저류용량 33,500㎥ 규모의 지하저류조를 설치하고 상부 유휴부지는 공원, 체육시설 등 주민편의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구는 2025년 실시설계에 착수해 2028년에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사업대상지인 사상구청교차로 일원은 공장, 상가가 밀집된 지역으로 적은 규모의 호우에도 상습적으로 침수가 발생해 교통 통제, 공장 가동 중단 등 기업체와 주민들의 경제적 피해가 빈번히 발생하는 곳이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사상구청교차로 일원의 침수피해를 항구적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진행 중인 학장‧감전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 사업 등 재해예방사업을 통해 기업체와 구민들이 침수로부터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사상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