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 소통·공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 소통·공감 프로그램 운영
  • 추우식
  • 승인 2024.04.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 허브’ 사업의 하나로 추진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다문화 소통·공감 프로그램 운영

[이통장연합뉴스]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유·초·중학교를 대상으로 11월까지 ‘다문화 소통·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 중인 ‘북부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 허브’ 사업의 하나다.

교육과정 및 방과 후 시간 등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연계성을 갖춘 다양한 과정을 운영해, 다문화 학생들의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사회정서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동화구연 강사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한국어 교실’과 담임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동행’ 등 2개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미있는 한국어 교실’은 유·초등 116학급을 대상으로 전문 동화 구연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들 강사는 다문화 학생(유아)의 어휘, 배경지식 등 문해력 신장을 위한 동화구연 수업을 펼칠 예정이다.

‘즐거운 동행’은 한국어, 놀이, 문화·예술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담임선생님과 다문화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다. 초·중등 45학급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여주는 데 중점을 뒀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북부 다문화 학생 맞춤형 교육 허브’ 조성에 힘써, 다문화 학생에 대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