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모여 청렴 낱말 퀴즈 푼다
상태바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전 직원 모여 청렴 낱말 퀴즈 푼다
  • 추우식
  • 승인 2024.04.0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관 1실천 사업의 첫 번째 실천 과제로 마련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이통장연합뉴스]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5일 오전 10시 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명품 북부 청렴 낱말 퀴즈 풀이’ 행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시교육청 청렴 정책 중 하나인 ‘1기관 1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것이다. 이 사업은 전 직원의 청렴 내재화를 위해 연 4차례 실천 과제에 맞게 기관(부서)별 자율 활동을 펼치는 청렴 캠페인이다.

올해 첫 번째 실천 과제는 ‘위법부당한 예산 집행 및 계약 관행 근절’이며, 교육지원청은 과제 내용을 담은 청렴 낱말 퀴즈를 준비했다.

이날 직원들은 함께 모여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풀고, 정답 확인 후 이벤트에 응모한다. MZ세대 공무원들이 추첨하고, 시상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적법한 예산 집행·공정한 계약에 대한 이해도와 관심을 높이고, 청렴 마인드를 함양하는 데 이번 행사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낱말 퀴즈는 학교 등 다른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장학 도움 자료로도 안내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쉽고 재미있는 ‘1기관 1실천 사업’을 마련해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청렴 북부 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