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 개최
상태바
부산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 개최
  • 추우식
  • 승인 2024.04.04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 15:00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

[이통장연합뉴스] 부산시는 어제(3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자원 연계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의료기관과 수요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버스를 실제 운영하고 있는 부산대학교병원 등 병원 3곳의 사업 담당자와 사업 수요·연계기관인 16개 구군 보건소, 마을건강센터의 담당 공무원, 그리고 지역 의료·복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의료버스) 사업은 첨단 의료장비를 탑재한 버스를 타고 전문 의료진이 의료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전문 검진과 건강상담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부산의 급격한 의료비 증가를 예방하고, 다양한 이유로 의료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의료사각지대 취약계층에게 전문 건강 검진과 상담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 1일 부산대학교병원(정형외과 및 정신건강의학과), 메리놀병원, 부산성모병원, 해운대부민병원과 의료버스 사업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3월 말부터 총 5대의 의료버스가 운영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사업 소개 및 2024년 운영계획 ▲병원별 특화 분야를 포함한 의료버스 상세 운영계획 ▲기관별 사업 연계 방안 관련 질의·답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워크숍으로 보건·복지 분야에 종사하는 다양한 관계자에게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사업을 홍보·안내해 관계자들이 소속된 기관에서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이를 통해 사업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날 나온 제안과 건의 사항들은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실무협의체 회의를 통해 심도 있게 논의·검토한 다음, 앞으로의 사업 추진에 내실 있게 반영할 계획이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사업이 일회성 검진과 상담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의료·복지자원과 적극 연계해 시민들의 질병을 조기 예방하는 '첫 관문'이 되도록 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