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를 꿈이 춤추는 무대로! 청주문화재단 ‘꿈의 무용단’강사 모집
상태바
청주를 꿈이 춤추는 무대로! 청주문화재단 ‘꿈의 무용단’강사 모집
  • 김상열
  • 승인 2024.04.0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과 ‘춤’을 통해 아동ㆍ청소년의 내면을 성장시킬 기회
청주를 꿈이 춤추는 무대로! 청주문화재단 ‘꿈의 무용단’강사 모집

[이통장연합뉴스] 청주를 꿈이 춤추는 무대로 만들 ‘꿈의 무용단’이 그 소중한 과정을 함께 할 주강사 모집에 들어갔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15일까지 ‘2024 꿈의 무용단 청주(예술감독 진향래)’를 이끌어 갈 주강사 4인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청주문화재단이 꿈의 댄스팀 운영사업 공모에 신규 거점기관으로 선정되면서 5년간 최대 4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몸’을 소통 수단으로 삼아 단순히 춤을 추는 것을 넘어 자신만의 서사를 담은 춤을 만들고 지역사회와 나누는 경험을 통해 전인적인 가치관과 정체성을 형성하고 미래 역량을 키워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강사 응모 자격은 무용 관련 분야에서 학사 이상을 취득한 자로, 창작 공연 분야 또는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3년 이상의 활동 경력을 보유한 자다.

희망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류 및 증빙서류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5일 낮 12시까지 파일명 ‘꿈의 무용단 주강사 지원’으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청주문화재단은 서류심사를 통해 필수 자격요건 충족 여부를 확인한 후 면접심사를 통해 창작 실기 능력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주강사로 최종 선발되면 오는 5월 한 달간 교육 연구 개발을 거친 뒤 6월부터 단원으로 선발된 약 30명의 초등 3~6학년생을 대상으로 36회차의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교육 기간은 올 11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며 수업 장소는 동부창고 35동이다.

정기공연 및 외부 무용 공연 관람 등의 특별활동 참석은 필수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따른 연구활동비와 정기교육 총 108시수에 대한 강사비는 학술연구용역 연구원비 단가기준에 따라 지급한다.

한편, 이번 주강사 선발로 첫 행보에 들어간 ‘2024 꿈의 무용단 청주’는 내달 단원 모집을 시작으로 꿈을 향한 춤의 여정을 본격화 한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