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업 혁신 이끌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 활동 나서
상태바
초등 수업 혁신 이끌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 활동 나서
  • 추우식
  • 승인 2024.04.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발대식 열고, 영역별 현장 맞춤형 지원 시작
부산교육청

[이통장연합뉴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4일 오후 3시 부산교육연수원에서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이 발대식을 열고, 배움 중심 수업 활성화를 통해 초등학교 수업 혁신을 이끄는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전문지원단은 교육과정·수업·평가·독서교육 등 4개 영역에 전문성을 갖춘 초등 관리자, 수석교사 등 교원 120여 명으로 구성했다.

이들은 ‘교육과정’ 영역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적용을, ‘수업’ 영역에서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학생 배움 중심 수업을 위한 활동에 나선다.

‘평가’영역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과정 중심 평가 등에, ‘독서교육’은 행복한 독서교육을 위한 독서 체인지 활성화 등에 중점을 두고 부산교육 주요 정책이 현장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영역별 컨설팅·우수사례 나눔·교수-학습 자료개발 등 현장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수업과 장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열정을 갖고 자발적으로 참여한 교원이 많아, 지원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지원단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부산교육 역점과제 공유, 학생 주도성을 강화하는 배움 중심 수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지원단의 역할 등에 대한 토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본질은 수업과 장학이다”며 “학교가 자율적으로 성장하고 변화해 나갈 수 있도록 ‘부산초등교육 전문지원단’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광역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