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춘계 역사유적 스토리텔링 미션 투어 '공원역사관 100년의 기억을 찾다' 운영
상태바
부산시 춘계 역사유적 스토리텔링 미션 투어 '공원역사관 100년의 기억을 찾다' 운영
  • 추우식
  • 승인 2024.04.03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 4.25. 온라인 통한 선착순 접수 진행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진

[이통장연합뉴스] 부산근현대역사관 소속 임시수도기념관은 오는 4월 14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일요일 '춘계 역사유적 스토리텔링 미션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춘계 역사유적 스토리텔링 미션 투어’는 학생들이 부산시민공원 내 다양한 역사유적을 둘러보며 부산의 파란만장한 근현대사에 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원역사관 100년의 기억을 찾다'라는 주제로, 미션 카드를 활용해 부산시민공원 내 근현대 잔존건축물을 찾고, 퀴즈를 풀며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금까지 보존되고 있는 ▲장교클럽 ▲퀀셋막사 ▲미국인학교 등 부산시민공원 내 다수의 근현대 잔존건축물을 미션 카드를 활용해 찾아보고, 퀴즈를 풀며 그 장소의 유래와 의미, 현재의 활용 모습을 알아본다.

미션을 완료하면 ‘공원역사관 입체 퍼즐 만들기’가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근현대사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투어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8일부터 25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역사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매회 행사 일주일 전에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민공원역사관 누리집의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부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