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자살 고위험 시기’대비 집중관리
상태바
부여군,‘자살 고위험 시기’대비 집중관리
  • 이수일
  • 승인 2024.03.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자살률 증가대비 고위험군 등 집중관리
자살예방 상담전화번호 및 부여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연락처

[이통장연합뉴스] 부여군은 봄철 자살률이 증가하는 경향에 따라 3부터 5월을 자살예방 집중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생명사랑·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홍보와 자살 고위험군 집중관리를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봄철 자살률 증가는 일조량으로 인한 수면시간 변화 및 졸업·구직 시기에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한다고 추정하고 있으며, 전 세계가 공통적으로 자살률이 증가하는 현상을 보여 자살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및 주위의 관심이 특히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곳곳 자살예방 상담전화번호 홍보 현수막 게첩과 더불어 방문자 수가 많은 병원, 약국, 마트 등에 자살예방 도움 기관 포스터를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자살예방 주간(4. 1부터 4. 14.)을 지정하여 관내 전광판과 SNS 채널을 통해 자살예방 상담번호를 집중 홍보하고, 전통시장 거리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집중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자살은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인 문제이며, 지역사회의 작은 관심으로 자살을 예방할 수 있다."라며 "자살예방 주간을 통해 주변의 소외되는 이웃에게 안부를 물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다면 자살예방 상담전화 또는 정신건강 상담전화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부여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