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중랑구, 자살예방 콘텐츠 공모
상태바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중랑구, 자살예방 콘텐츠 공모
  • 김혜경
  • 승인 2024.03.29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19일 자살예방 콘텐츠 공모
자살예방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이통장연합뉴스] 중랑구가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자살예방 콘텐츠’를 공모한다.

매년 3~5월은 자살률이 증가하는 자살고위험시기로 꼽힌다. 특히 봄은 졸업과 구직 시기가 겹쳐 청년층의 사회적 압박감이 커지고, 계절의 변화로 불면증과 우울증이 재발하기 쉽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구는 자살예방 콘텐츠 공모와 함께 집중적인 자살예방 인식 확산에 나섰다.

먼저 공모전은 중랑구의 자살예방 캐릭터 ‘안녕이’와 24시간 자살예방 상담 전화 109를 활용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구의 자살예방 사업과 자살 위기 대응 정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자살예방에 대한 콘텐츠를 SNS에 게시할 수 있는 규격의 카드뉴스 등 5컷 이내로 제작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4월 1일부터 19일까지며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중랑구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구는 집중적인 자살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자살예방 인식 조사 ▲자살 위기 대응 정보 포스터 배포 ▲자살예방 홍보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자살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고 나아가 주변 이웃들에게도 따뜻한 관심으로 서로의 안부를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구민들의 마음 건강을 챙기기 위해 전문심리상담을 지원하는 토닥토닥 마음건강상담소를 2개소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일 문을 연 2호점은 서울시 최대 규모다. 상담소는 중랑구민 누구나 사전 방문 또는 전화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중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