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트플랫폼 유스테이지(YOUTH+STAGE) 청년예술인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인천아트플랫폼 유스테이지(YOUTH+STAGE) 청년예술인 참여자 모집
  • 김경수
  • 승인 2024.03.2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아트플랫폼 야외공간에서 청년예술인의 버스킹 등
인천시청

[이통장연합뉴스] 인천문화재단은 '인천아트플랫폼 유스테이지(YOUTH+STAGE'에 참여할 청년예술인을 모집한다.

인천아트플랫폼 유스테이지(이하 ‘유스테이지’)는 인천아트플랫폼 야외공간에서 청년(YOUTH)이 다양한 야외 공연을 할 수 있도록 무대(STAGE)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상반기(4 부터 7월), 하반기(9 부터 11월) 2회에 거처 버스킹 등의 모든 야외 공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유스테이지’는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상시적으로 청년예술인의 야외공연이 이루어지는 첫 시도로 청년예술인의 공연 참여기회 확대 및 인천아트플랫폼 공간 활성화에 방점을 두고 있다.

참여하는 청년예술인의 회당 출연료는 1-2인은 80만원, 3인 이상일 경우 130만원을 정액 지급한다.

출연료에 음향/악기/전기설비 등 야외공연에 필요한 장비비용이 포함되어 자유롭게 필요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천아트플랫폼 야외공연 시 공간 내 전력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원된다.

타 지원사업과 중복신청이 가능하며, 상반기 약 60여 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할 예정이다.

‘유스테이지’ 참여 대상은 전원 청년(만19세 이상 39세 이하)인 버스킹 등 야외공연이 가능한 개인 또는 단체로, 인천 연고자 1인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

또한 2024년 4월부터 7월까지 화, 수, 목요일 12시 부터 14시 사이 30분 이상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야외공연이 가능해야 한다.

야외공연이 가능한 문화예술활동의 모든 분야가 신청 가능하다.

‘유스테이지’ 접수 기간은 3월25일부터 4월3일 18시까지 구글폼을 통한 온라인 접수(바로기'로 진행된다.

자세한 공모 안내는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유스테이지’ 하반기 참여자 모집 공모(7월)도 예정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뉴스출처 : 인천시 인천문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