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역량 결집합시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리 스타트! 13.65리 플로깅’ 진행
상태바
“자원봉사 역량 결집합시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리 스타트! 13.65리 플로깅’ 진행
  • 김경수
  • 승인 2024.03.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리 스타트! 13.65리 플로깅’ 진행

[이통장연합뉴스]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27일 연수체육공원 및 승기천 일원에서‘리 스타트 13.65리 플로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연수구 내 자원봉사자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의 역량을 결집·연대와 화합을 통해 건전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으며, 플로깅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또, ▲바다유리 냉장고 자석 만들기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 양말목 만들기 등 탄소 중립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알리기 위한 그린플래너 활동 등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현대백화점 인천공항면세점·연수김안과·송도외과·송도스마트치과 등 센터 협약 기관들의 참여로 자원봉사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며 자원봉사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연수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많은 봉사자를 이렇게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반가웠다”라며 “앞으로 자원봉사자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더 살기 좋은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희정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결집하는 기회가 됐으며, 이 자리에 선뜻 참여해주신 연수구 내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자원봉사자와의 연대를 통해 함께 발전하는 지역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센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 연수구자원봉사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