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케이메디허브,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 시행
상태바
대구시 케이메디허브,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 시행
  • 김태백
  • 승인 2024.03.2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지역기업까지 무료 컨설팅 지원대상 확대
케이메디허브 전경 사진

[이통장연합뉴스] 케이메디허브가 3월 27일부터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케이메디허브는 2022년 3월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를 도입해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1:1 무료 컨설팅을 지원해왔고 작년 9월부터는 기업수요를 반영해 대구경북과 수도권지역 소재 기업까지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케이메디허브는 지원대상 확대에 따른 기업의 참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를 개편한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을 3월 27일부로 시행한다.

본 사업의 지원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제약 및 의료기기 제조 기업으로 연구개발 기획, 시제품 제작, 전임상 평가, 시험검사 및 인허가, 제품 사업화 등 의료 R&D 전주기 1:1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이 의료제품 개발 시 겪는 애로사항을 전담 연구원을 배정해 집중적으로 해결 지원함으로써 지역기업의 연구역량 제고와 사업화 촉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기업 전담지원 사업’ 지원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 또는 대구메디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파견인력을 활용해 의료기기 인허가 및 GMP, 규제지원 등 상담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2월은 단지 입주기업 대상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정책자금 융자지원 현장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는 지난 2년간 37개 기업이 참여해 컨설팅 294건을 지원했으며 기업의 지역별 분포는 입주기업 21개사, 대구경북 지역기업 7개사, 수도권 지역기업 7개사, 충청권 기업이 2개사로 비입주기업이 43%에 이르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기업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사업이 확대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더욱 많은 기업이 케이메디허브를 찾아오도록 기업지원 성공사례 창출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