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24 주민기자단 수강생 모집
상태바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24 주민기자단 수강생 모집
  • 김상열
  • 승인 2024.03.2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의 매력을 발견하고 다양한 현장을 취재할 주민기자단 15명 모집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24 주민기자단 수강생 모집

[이통장연합뉴스]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농촌지역의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2024 주민기자단 양성 교육’ 수강생 추가 모집에 나섰다.

주민기자단은 충주시 소재 1읍·12면의 문화와 이슈, 인물, 농업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농촌을 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농촌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농촌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기사로 담아내고, 그곳에 살고 계신 분들의 삶을 인터뷰하여 글로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농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모집 기간은 3월부터 22일부터 진행중이며, 지역 소식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 15명을 모집한다.

기본 교육은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3주간 진행된다.

기본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강사와 동행하여 현장 실전 연계 교육을 7회 진행하며 ▲글쓰기 ▲사진 촬영 방법 ▲인터뷰 기법 ▲인터뷰 시 주의사항 등을 학습하며 농촌에서 일어나는 마을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배우게 된다.

기본 교육은 80% 이상 수료해야 기자단 활동 자격이 주어지며, 현장 교육은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충주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판길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장은 “주민기자단은 농촌에 대한 관심을 실천으로 옮기는 주민 활동 중의 하나로 외부와의 소통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농촌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하게 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네이버블로그나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한편, 지난 2월 목행동에서 대소원면다목적회관으로 이전한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충주다운 마을기록화, 소통전문가 양성, 현장활동가 양성, 농촌빈집디자인캠프, 완료지구 활성화사업 등을 추진하며 ‘모두가 살고 싶은 농촌‘을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