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등하굣길 교통안전, 교통안전지도사가 지킨다"
상태바
강서구 "등하굣길 교통안전, 교통안전지도사가 지킨다"
  • 김혜경
  • 승인 2024.03.27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주변 위험 지역에서 보행 지도 및 통학차량 사고 예방
강서구 "등하굣길 교통안전, 교통안전지도사가 지킨다"

[이통장연합뉴스] “교통안전지도사와 함께하는 등하굣길 안전문제 걱정 없어요.”

서울 강서구는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하교를 돕는 교통안전지도사 운영을 등교 시간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구는 어린이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지도사 49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초등학교 통학로 위험구간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돕고 통학차량 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

구체적으로 초등학교 주변 보행자와 차량이 혼재하는 위험 지역에서 횡단보도 신호 안내, 차량 통제, 통학로 주변 안전사고 위험 요소 신고를 한다.

또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수칙과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하고, 방향이 같은 3~8명 안팎의 저학년생(초등1~3학년)과는 집까지 함께 이동하며 안전한 귀가를 돕는다.

교통안전지도사는 지정 노선별로 조를 나뉘어 등교 시간 대는 1시간 반, 하교 시간 대는 2시간 동안 운영된다.

대상 학교는 ▲개화초 ▲공진초 ▲등서초 ▲등원초 ▲등촌초 ▲백석초 ▲신정초 ▲양천초 등 16개 초등학교로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장소를 중심으로 선정했다.

구는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평일 등하교 시간에 맞춰 교통안전지도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보행 안전을 확보하고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률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교통안전지도사업을 하굣길뿐만 아니라 등굣길까지 확대했다“라며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강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