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제60회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 행사 운영
상태바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제60회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 행사 운영
  • 이수일
  • 승인 2024.03.2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제60회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 행사 운영

[이통장연합뉴스]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은 제2회 도서관의 날과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 국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되는 전국적인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올해로 60회를 맞이했다.

이번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공식 표어 아래 진행된다.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는 시를 만나는 곳, 한 권이 시집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문학살롱 시작(詩作)' 매일 랜선 시 필사 프로그램 ▲'이상하고 아름다운 시 읽기' 황인찬 시인과의 만남 ▲'시-보고' 좋아하는 시를 필사 및 전시 ▲'내가 아는 기쁨의 이름들' 매일의 행복을 조약돌에 적어 함께 도서관 오브제 만들기 ▲'5분 완성, 시 그림책 퀴즈' ▲'도서관의 날, 주인공에게'▲ '봄 시 봄'북큐레이션 ▲ '그림책 원화 전시' 8종의 독서문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윤병훈 관장은 “도서관 주간과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준비한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의 학생과 주민들이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낌과 동시에 긍정적인 도서관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 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미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 문의하여 안내 받을 수 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