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려주고, 나눠 쓰고!’ 대구시 달서구 결혼·출산친화사업 추진
상태바
‘빌려주고, 나눠 쓰고!’ 대구시 달서구 결혼·출산친화사업 추진
  • 김태백
  • 승인 2024.03.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생아 카시트 무료 대여 및 중고 출산・육아용품 나눔의 장 마련
2023 달서 아이맘 장터(2023년 5월 20일 한샘청동공원)

[이통장연합뉴스] 대구 달서구는 저출생, 고물가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3월부터 신생아 카시트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며, 오는 4월 13일 본리어린이공원에서‘달서 아이맘 장터(출산·육아용품 나눔의 장)’를 개최한다.

달서구는 3월부터 출생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6개월 미만의 영아 가정을 대상으로 5개월 동안 신생아용 카시트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다.

신생아 카시트 대여사업은 달서구가 2021년 대구시 최초 ‘유축기 대여 사업’ 이후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대여 용품이다. 신생아 카시트는 신생아 외출에 꼭 필요한 안전용품으로 영아 가정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달서구보건소 유선 문의 후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해 모자보건실로 방문하면 된다.

한편, 달서구는 결혼친화 사업의 일환으로 4월 13일 본리어린이공원에서 가정에서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출산(육아)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기부하는 ‘달서 아이맘(I&MOM) 장터’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차인 이번 장터는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건강 체험 부스를 확대 운영하며, 출산(육아)용품이 있는 경우 4월 12일까지 달서구보건소 모자보건실로 기부하면 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자원을 절약하고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한 결혼친화 사업이므로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출산・육아용품 기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