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신학기 맞이 학교매점 및 우수판매업소 집중점검
상태바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신학기 맞이 학교매점 및 우수판매업소 집중점검
  • 김진석
  • 승인 2024.03.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6일·28일·29일 업소 179개소 대상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청

[이통장연합뉴스]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초·중·고등학교의 신학기를 맞아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안전 강화를 위한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학교매점 및 우수판매업 지정업소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번 지도점검은 3월 26일 및 3월 28일~29일까지 진행되며 담당공무원과 어린이기호식품 전담관리원 10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투입한다. 관내 학원가 및 학교주변 어린이기호식품조리판매업소 179개소를 대상으로 점검할 예정이며, 학교매점 및 우수판매업소 등 금지사항을 위반한 업소에는 과태료 등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한다.

그 밖의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조리시설 및 판매시설 등 위생적 관리 여부 ▲학교매점, 우수판매업소 고열량·저영양 식품 등 판매 제한 ▲ 식품접객업소 위생마스크 등 착용 여부 등이다.

우수판매업소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시설기준을 갖추고 고열량·저영양식품과 고카페인 함유식품을 판매하지 않는 업소를 의미한다. 우수판매업소로 지정 받고자 하는 자는 방법 및 절차 등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또한, 고열량·저영양 식품이란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한 기준보다 열량이 높고 영양가가 낮은 식품으로서 비만이나 영양불균형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어린이 기호식품을 말하며, 고카페인 함유식품이란 카페인을 1ml당 0.15mg 이상 함유한 액체식품 등을 말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지도점검을 통해 봄 신학기 맞이 학교주변 식품조리·판매업소 영업자의 식품안전의식을 고취시켜 아이들과 학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식품구매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산서구는 학교주변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식품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매달 지도점검을 실시하며 안전한 식품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지관리에 힘쓰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