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보건소,『건강한 육아 역량+ 프로그램』운영
상태바
대구 북구보건소,『건강한 육아 역량+ 프로그램』운영
  • 김태백
  • 승인 2024.03.1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보건소,『건강한 육아 역량+ 프로그램』운영

[이통장연합뉴스] 대구 북구보건소는 관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과 부모의 육아 자신감 제고를 위해 4월 한 달간 두 가지 과정의 ‘건강한 육아 역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위풍당당 육아9단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에 생후 3~6개월 영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기 다루기, 베이비 마사지, 발달과 놀이, 시기별 이유식 등 평소 아기를 돌보면서 궁금했던 내용과 더불어 소아과 전문의가 들려주는 영아기에 흔한 질환과 응급상황 대처법, 한의사 선배맘의 한의약 육아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두 번째 매주 목요일 6개월 미만 미숙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른둥이 안심 맘(Mom) 교실은 소아물리치료학과 교수님이 이른둥이 운동 발달에 관한 궁금증 해소와 월령별 운동 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아기와 함께 외출이 어려운 양육 부모의 특성 및 육아의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엄마들의 정서적 지지를 위해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하고 교육 종료 후에도 네트워크를 유지할 계획이다.

오는 29일까지 대구북구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으로 방문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숙 대구북구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중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발달하고, 엄마들이 행복한 육아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북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