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생들의 수중 위기 상황 대응능력 키운다!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학생들의 수중 위기 상황 대응능력 키운다!
  • 김태백
  • 승인 2024.03.1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3,4학년 중심으로 2024년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대구시교육청, 학생들의 수중 위기 상황 대응능력 키운다!

[이통장연합뉴스]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물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 수중 위기 상황에서도 자기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예산 23억 3천만 원을 지원해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운영한다고 11일(월) 밝혔다.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 이후 2022년 2학기 초등학교 4학년, 2023년에는 3,4학년으로 대상으로 생존수영실기교육을 실시해왔으나, 올해는 초등 3,4학년 학생과 수영장을 보유한 학교의 전 학년 학생 외에 군위군 소재 5,6학년 학생도 포함해 4만 1천3백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올해 초등 생존수영실기교육은 ▲자신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생존기능, ▲수상 활동 시 타인을 돕기 위한 구조기능, ▲수영능력을 키우기 위한 수영기능을 중심으로 1일 2시간씩 5일간 총 10시간 과정으로 편성하여 관내 33곳의 수영장에서 진행된다.

물에 대한 적응 연습과 발차기, 구명조끼 착용법, 주변 물품을 이용한 부유물로 뜨기, 장비 구조법, 자기 구조법, 보빙, 영법 익히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해 어린 학생들이 위기 상황에서 생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또한, 대구시교육청은 생존수영실기교육에 필요한 학교별 수영장 배정, 차량 임차 등 행정업무를 교육청에서 통합 추진하여 교육에 따른 학교 현장의 행정업무 부담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수영교육이 시작되기 전인 3월에 수영 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도 준비 중이며, 수영장별 인솔 교사 사전 답사도 실시하여 내실 있는 수영교육과 함께 학생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물에 대한 적응력과 위기 대처요령 등을 익혀 수상 안전사고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광역시교육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