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교지원센터, 학교 안전·위생분야(4종) 업무지원으로 학교업무경감 및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상태바
대구학교지원센터, 학교 안전·위생분야(4종) 업무지원으로 학교업무경감 및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 김태백
  • 승인 2024.03.08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공통업무(4종) 통합발주·계약·점검결과 입력·보고 등 학교 업무 경감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대구학교지원센터, 학교 안전·위생분야(4종) 업무지원으로 학교업무경감 및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이통장연합뉴스] 대구학교지원센터는 신학기를 맞아 학교 현장의 업무 부담은 줄이고 학생들은 쾌적한 학교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교 안전·위생 4개 분야에 대한 업무지원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대구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학교 안전·위생 업무는 어린이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 불법촬영카메라 점검, 먹는 물 수질검사, 공기 질 점검이며, 4종의 학교 공통업무 모두가 안전한 학교 환경조성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업무들이다.

지원 업무별로 살펴보면, 어린이놀이시설 정기시설검사는 2년에 1회 정기시설검사 도래 시, 안전검사기관에 의뢰해 학교에 설치된 어린이놀이시설이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른 적합성을 유지하고 있는지 검사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교 놀이환경을 제공한다.

불법촬영카메라 점검은 전문업체를 통해 연 2회(상·하반기) 학교 화장실·탈의실·샤워실을 대상으로 불법촬영카메라 설치 여부를 불시 점검하여, 범죄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보장한다.

먹는 물 수질검사는 학교에 설치된 정수기가 수질 기준에 적합한지 분기별(필터가 없는 경우 반기별)로 전문 검사기관을 통해 검사를 실시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공기 질 점검은 전문 기관에 의뢰하여 교실, 급식실 등 연 2회(상·하반기)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 13종*의 공기 질 관리 항목을 점검하고, 미세먼지 발생에 취약한 80교를 표집하여 중량법으로 정밀하게 추가 검사도 실시 예정이다.

또한, 2024년부터는 지원 범위를 확대하여 최근 3년 이내 신축·증축·개축 학교에 대한 특별점검도 신규 지원하여 학교의 업무 부담도 줄인다.

아울러, 학교지원센터에서는 학교 안전·위생분야 4종 업무에 대한 전문업체 통합발주·계약뿐만 아니라 점검 결과의 NEIS(정보공시) 입력 및 교육청 보고까지 학교 업무를 지원하여 학교의 업무가 경감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재복 대구학교지원센터 단장은 “신학기 준비로 바쁜 시기에 학교 현장 중심의 지원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여 학생들이 더 좋은 학교에서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