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교육 프로그램 '키움 교육' 진행
상태바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교육 프로그램 '키움 교육' 진행
  • 김진석
  • 승인 2024.03.0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리증진 프로그램 '키움교육'

[이통장연합뉴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에서는 성인발달장애인의 권익옹호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교육 프로그램 '키움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전문 강사를 활용하여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며 총 6개의 기관 이용인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당사자가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고 자기표현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지난 3월 4일(월), 1기 교육 대상자인 평택북부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용인 대상으로 교육용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각종 음식점에서의 주문법을 안내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에서는 교육용 키오스크 두 대 중 한 대를 장애유형 및 연령에 상관없이 본 기관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무실 옆에 비치했고 나머지 한 대는 키오스크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발달장애인의 정보기술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뉴스출처 :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