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초등학교 학적 업무 매뉴얼 제작․보급
상태바
경북교육청, 초등학교 학적 업무 매뉴얼 제작․보급
  • 최병진
  • 승인 2024.03.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학적 민원 처리로 업무의 효율성 증대
초등학교 학적 업무 매뉴얼

[이통장연합뉴스]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학적 업무의 정확하고 효율적 처리를 위해 ‘2024학년도 초등학교 학적 업무 매뉴얼’을 제작해 도내 초등학교에 보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초등학교 학적 업무 매뉴얼은 교육환경 변화에 따라 다양해진 학교 현장의 학적 업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매뉴얼은 △근거 △입학과 취학 △출결 상황 △전·입학과 전출 △유예․면제․정원 외 학적 관리 △재취학(편입학) △조기 진급, 조기졸업, 상급학교 조기입학 △졸업생 학적 관리 등 총 8개의 장으로 이뤄졌으며, 각 장은 용어 해설과 관련 법규, 업무 처리 절차와 내용, 서식, Q&A의 순으로 구성됐다.

특히, 다양한 법령과 지침 등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사례 중심의 Q&A는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적 관련 민원의 신속한 해결을 지원하고 학적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가정환경과 교육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학생들의 학적 처리 방법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이번에 보급한 2024학년도 초등학교 학적 업무 매뉴얼이 학교 현장의 학적 업무 처리에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