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신학기 준비를 위한 중학교 교감 연수 실시
상태바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신학기 준비를 위한 중학교 교감 연수 실시
  • 김태백
  • 승인 2024.02.15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주요 교육 정책 이해 및 소통의 시간 마련해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이통장연합뉴스]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2월 15일 관내 중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 교육 계획 수립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에 참고할 사항에 대한 통합적 안내를 통해 학교가 내실있는 새학년 교육계획을 수립함으로써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수 주요 내용은 ▲교육과정·수업·평가계획 수립 시 유의점, ▲기초기본학력 증진 방안, ▲학교폭력 예방 및 생활교육 방안 등으로 구성됐다.

학교는 이를 바탕으로 설계 성찰 주간을 활용하여 구성원 간의 적극적인 소통 시간을 갖고, 개별 학교 여건에 맞게 새학년 준비에 필요한 사항을 분석하여 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을 준비하기로 한다.

또한, 성서고 박정미 수석교사를 강사로 초청해 ‘깊이 있는 학습과 평가를 통한 학생 성장’을 주제로 ▲수업-평가의 연계성과 실행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 지원방안, ▲우수 사례, ▲교수학습 및 평가 운영 계획 정보공시 개정에 대한 학교의 준비 방안 등을 안내한다.

이점형 교육장은 “신학기 준비를 위해 사전에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주요 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교가 새학년을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학교가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장 공감 소통 중심의 지원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