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올바른 손씻기 습관 길러요”뷰박스 무료대여 추진
상태바
북구 올바른 손씻기 습관 길러요”뷰박스 무료대여 추진
  • 김태백
  • 승인 2024.02.1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손씻기 습관 길러요”뷰박스 무료대여 추진

[이통장연합뉴스] 대구 북구보건소는 2024년 감염병 예방 행태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 등 감염병취약군을 대상으로 하는 손씻기 체험 뷰박스 무료대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구 북구보건소는 오는 3월부터 어린이 및 복지시설 등 감염병취약군을 대상으로 뷰박스 무료 대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뷰박스(손세정 검안기)란,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스크린에 손을 넣어 형광물질(세균)이 얼마나 제거됐는지 눈으로 직접 확인하는 기구로,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교육하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참여신청은 2월 23일까지 전자메일을 통한 신청서 접수로 가능하며, 사업안내서 및 신청서식은 북구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기관은 최대 7일간 뷰박스와 형광로션을 대여받을 수 있고,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교육 동영상 등 관련 자료를 활용하여 자유로운 체험교육을 시행하면 된다.

특히, 북구보건소에서는 뷰박스 대여 사업 이외에도 감염병 예방행태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역축제와 연계한 건강캠페인 및 집체교육 등이 연중 추진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각종 감염병의 호발로 감염병 예방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영유아에서부터 어르신까지 올바른 손씻기 습관을 널리 보급하여 주민의 보건 역량을 강화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북구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