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한 해의 첫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비는 이유는?
상태바
강서구, 한 해의 첫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비는 이유는?
  • 김혜경
  • 승인 2024.02.07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서별빛우주과학관, 오는 24일 정월대보름 기념 ‘달아달아 밝은달아’ 특강
포스터

[이통장연합뉴스] 서울 강서구는 오는 24일 강서별빛우주과학관에서 휴일 특강 ‘달아달아 밝은달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뜨는 정월대보름(음력 1월 15일)을 맞이하여 ‘달’을 탐구하고 눈으로 직접 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강은 강서별빛우주과학관의 명예관장인 이태형 박사가 오전 11시 30분부터 80분간 지하 1층 우주배움터에서 진행한다.

▲달의 기원과 특징 ▲달의 모양으로 방향 찾기 ▲달의 문화와 달의 미래 등 달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강서별빛우주과학관 누리집의 교육특강프로그램 예약을 통해서 하면 된다. 40명 선착순 모집이며 수강료는 8천 원이다.

초·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들을 수 있다. 초등학생은 반드시 보호자와 동반해야 한다.

한편, 같은 날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과학관 앞마당에서는 야간관측을 진행한다. 심재현 강서별빛우주과학관 관장의 안내에 따라 이동식 천체망원경으로 보름달의 표면을 감상하며 천문현상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야간관측은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다만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내릴 경우 취소될 수 있다.

심재현 관장은 “지난해 11월 정식 개관한 과학관은 천체와 우주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주민들에게 전하고 있다”라며 “정월대보름을 기념한 특강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지적 호기심을 채우는 값진 시간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강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