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호 전주, 자녀 방학 맞은 학부모와 교육 노하우 공유
상태바
야호 전주, 자녀 방학 맞은 학부모와 교육 노하우 공유
  • 나현정
  • 승인 2019.07.18 17:30
  • 조회수 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야호 전주, 자녀 방학 맞은 학부모와 교육 노하우 공유
[이통장연합뉴스] 전주시가 자녀의 방학을 앞둔 학부모와 교사, 교육전문가와 함께 자녀 교육 노하우를 공유했다.

전주시 야호학교는 18일 야호학교 덕진 틔움공간에서 부모교육 전문가와 학부모, 교원, 청소년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형 창의교육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강연회인 ‘제6회 야호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야호학교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는 ‘야호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전주시가 청소년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보고 스스로 행복한 삶의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중인 전주형 창의교육모델이다.

‘치유&힐링’이라는 기획 콘셉트와 ‘나를 알고 너를 말하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야호 아카데미에는 소은숙 은숙아동청소년상담센터장과 안지연 엠유스토리 대표가 강사로 초청돼 각각 ‘감정해우소’와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를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이 강연자에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석한 학부모와 교사, 교육전문가들은 소규모 미술 집단을 이뤄 스스로 자기보기 할 수 있도록 돕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박재열 전주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치유와 힐링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을 통해 음악과 미술을 통해 자신을 치유하고 나를 알고 주변을 보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형 창의교육모델인 야호학교와 학부모 강연회인 야호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아카데미에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행사 종료 후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강의 내용을 다시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