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 유치원
상태바
숲속의 유치원
  • 정 영길
  • 승인 2013.04.08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유아숲 체험의 장"이 열리다

숲에서 꿈을 찾고 행복을 노래합니다~!

-자연에서 오감을 통해 배우는 ·‘감사 유아숲 체험원·개원‘

-오는 10월말까지 도음산 산림 문화수련장에서 운영


 포항시가 8일 흥해읍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에서 진행된 ‘감사 유아숲체험원’ 개원을 시작으로 아이들의 인성교육을 위한 본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처음 개원되는 ‘유아숲 체험원’은 아이들이 숲속에서 나무·풀·흙·곤충 등을 만지고 보고 느끼며  자유로운 놀이를 동반한 자연체험교육이다.


 숲에서 맘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체험활동 위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새싹, 봄꽃, 곤충, 나무, 흙, 열매, 단풍 등 계절에 따라 색다른 이야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에 따라 시는 도음산 산림 문화수련장 내 천유정 정자 인근에 여러 가지 체험이 가능한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고, 숲유치원 운영경험이 많은 사)경북생명의숲 교사가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포항시 오훈식 녹지과장은 “유아숲 체험원을 통해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앞장 서겠다” 며 “운영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향후 산림휴양시설을 유아들 뿐 아니라 청소년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의 장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월 ‘감사 유아숲 체험원’ 운영에 따른 모집공고를 통해 관내 25개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선정했고, 교육은 오는 10월 말까지 35개 반 900명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