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전북하늘을 수놓다.
상태바
드론! 전북하늘을 수놓다.
  • 김정숙
  • 승인 2019.05.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론관측 통합관리 성과보고 및 기술 발표회 개최
▶ 2020년 「전북 드론정보 웹」개발을 통한 대민서비스 실시

전라북도는 드론산업 중심지로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5월16일(목) 도청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 성장을 위한 드론관측 통합관리 성과보고 및 드론기술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4차 산업의 주된 기술인 드론을 활용하여 취득한 드론영상과 기존 보유 중인 공간정보를 융․복합하여 운용할 수 있는 전라북도 자체 「드론관측 통합관리 시스템」구축용역의 보고회와

더불어 드론에 통신분야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5G기술의 드론 적용방안과 드론을 활용한 3차원 스마트 기술인 디지털 트윈 적용방안, 산불감시 및 건설현장관리에 대한 정보교류와 또한, 드론 사용자라면 한번쯤 고민해보았을 문제인 드론사고 손해배상체계에 대한 강연이 이뤄졌다.
이외에도 이번 발표회에 다양한 드론 제작 및 국‧내외 관련  S/W업체도 참여하여 공급자와 수요자와의 비즈니스 미팅,   각종 드론전시 등이 이루어졌고, 특히, 드론분야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드론축구 시연도 이루어져 참석자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서 송하진 도지사는 개회사에서 “전라북도 드론산업이 높이 날아 전북대도약을 견인하는 성장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도는 이번 발표회를 계기로 산‧학‧관‧연이 한 자리에 모여 정보교류를 통해 전라북도가 드론산업의 중심지로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2020년부터는 행정목적의 「드론관측 통합관리 시스템」의 기능을 활용하여 도민에게 최신의 드론영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전북드론 영상정보 웹」을 개발하여 도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