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부산 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 개최
상태바
2019년 부산 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 개최
  • 김정숙
  • 승인 2019.05.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bar)를 넘어, 인간한계를 넘어 국가대표‘인간새’총 출동 -
◈ 5.17.~18. 광안해변공원 특설경기장, 10회째 부산에서 열리는 육상 단일종목 국제대회
◈ 최고 기량 선수들의 높이 경쟁을 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부산시(오거돈 시장)는 5월 17일에서 18일까지 양일 간 광안해변공원에서 부산시가 후원하고 대한육상연맹이 주최, 부산광역시육상연맹이 주관하는 ‘2019년 부산 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는 17일 오후 1시 U20 남자부 및 18일 오전 10시 여자부, 오후 2시 남자부 경기가 치러질 예정으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임은지, 진민섭, 신수영, 윤대욱, 박태원 선수와 한국고교 장대높이뛰기의 1인자 김찬민 선수가 출전해 수준 높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대회는 지난해까지 용두산공원에서 개최되던 것을 올해는 부산에서 국제대회로 개최된 지 1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이기도 해 처음으로 광안 해변공원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된다. 시민들은 부산의 상징인 광안리 바다와 어우러진 세계 최고 수준의 장대높이뛰기경기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세계육상연맹이 대회기록을 공식 승인하는 육상 단일종목 대회인 부산국제장대높이뛰기경기가 부산에서 꾸준히 개최되어 온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장대높이뛰기 종목의 저변확대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면서 “이번 대회가 부산이 글로벌 스포츠산업도시로서 발돋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