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강좌 개설…28일까지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강좌 개설…28일까지 수강생 모집
  • 김정숙
  • 승인 2019.05.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자치분권대학 서울캠퍼스’ 광역자치단체 첫 개설, 6주 기본교육과정 운영
- ‘자치분권’ 이해를 위한 각종 자치분권 역사·법·행정·경제 등 다뤄…6.5(수) 개강
- 기본 지식 함양해 주민자치 실현…사전 신청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

서울시가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자치분권대학 서울캠퍼스’를 개설, 6주간의 기본교육과정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달 28일까지 수강생 모집을 완료하고 6월5일 개강한다는 계획이다.

‘자치분권대학’은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에 가입돼 있는 30여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이다. 서울시는 올해 광역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협의회에 가입했다.

서울시는 정부의 자치분권 확대 움직임에 맞춰 ▴자치분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한 사람의 주민으로서 지역행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자 이번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강의는 서울시청 지하의 시민청 워크숍룸에서 6.5(수)부터 6주간 매주 수요일, 총 6회 차에 걸쳐 진행된다.

사전에 수강 신청한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5월 28일까지다. 수강료는 무료.

신청방법은 △ 서울시 홈페이지 – 서울소식 – ‘강좌 교육’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수강신청하거나 △ 수강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서울시 담당자 zerion@seoul.go.kr)
또는 서울시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2133-6744)해 수강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