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상담하고 창업 멘토링 지원
상태바
취업 상담하고 창업 멘토링 지원
  • 김정숙
  • 승인 2019.04.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산에 민간주도형 취·창업 카페 1호점 개소…구심점 역할 -

 충남 아산시 신창면에 위치한 ‘고고쓰커피’가 민간주도형 취·창업 카페 1호점으로 선정돼 24일 개소식을 갖고 운영을 본격 시작했다.

  도에 따르면, 취·창업 카페는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구직자 맞춤형 취·창업 상담 등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도는 도 일자리종합센터, 도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도내 카페를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민간주도형 공모 사업을 추진했다.

  취·창업 카페에서는 주 1회 전문상담사가 방문해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입사지원 서류 상담, 모의면접 등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예비 창업가 및 스타트업을 위한 집중 멘토링과 소규모 포럼, 지역 주민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창업 교육 과정 등을 진행한다.

  또 취·창업 카페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도민들에게는 커피 등 음료도 제공한다.

  이날 개소식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취·창업 카페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사랑방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에 대한 다양한 밀착 고용 서비스로 일자리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취·창업 카페 2호점(홍성군 커피오감)과 3호점(청양 와이프랜디)은 오는 5월 개소할 예정으로, 1호점과 마찬가지로 각종 고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창업 카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 일자리 소통 공간 잡카페 누리집(http://cafe.cnjob.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041-634-870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