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위드유(With you), 행복음악회’ 개최
상태바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 ‘위드유(With you), 행복음악회’ 개최
  • 김정숙
  • 승인 2019.04.1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넘어 통합으로
◈ 4.12. 12:30 시청 1층 로비에서‘위드유(With you), 행복음악회’개최, 발달장애인 공연팀 ‘엘미소 오케스트라’와 풍물패 ‘굴렁쇠’ 참가
◈ 장애인 인식 개선 동영상 상영, 발달장애인 그림전시회 ‘꿈을 그리다’ 등 사전행사도 풍부하게 열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소통의 계기 마련을 위해 4월 12일 시민행복콘서트 ‘위드유(With you), 행복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공연팀 ‘엘미소 오케스트라’와 풍물패 ‘굴렁쇠’가 참가하여 음악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엘미소 오케스트라'는 평창 장애인 동계체전 성화봉송 행사 오프닝 연주를 맡을 만큼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풍물패 ‘굴렁쇠’ 팀도 작년 전국 장애인청소년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두 팀은 아름다운 연주와 구성진 가락을 시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음악회 당일에는 사전행사로 장애인 인식개선 동영상 상영과 더불어 발달장애인 작품전시회인 ‘꿈을 그리다’도 개최된다. 전시회에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이지특수교육연구소, 기장장애인복지관 소속 예비 작가 16명이 25~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전시회가 발달 청년장애인 작가들에게는 자신감을 높여 사회와 소통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장애 인식 개선과 우리 사회의 장애인 고용친화 분위기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한 달간 펼쳐지는 다채로운 행사가 장애인에 대한 일반시민의 이해를 도와 장애와 비장애의 벽을 넘어 사회통합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면서 “모두가 함께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