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식품안전관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에 맡겨주세요
상태바
인천시, 식품안전관리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에 맡겨주세요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6.04.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상반기 직무교육 실시, 현장 감시활동에 투입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 26일 시 교육청 교육종합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올해 신규 위촉되거나 기존에 위촉돼 활동 중인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51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의한 법정 의무교육으로써 업무 수행에 필요한 소양과 자질을 함양하고 식품위생 행정의 신뢰성과 식품안전성을 확보하는 취지에서 실시하게 됐다.

이날 교육은 식품위생감시에 대한 전문 교육과 감시원으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 교육으로 나눠 진행됐다. 박판순 시 위생안전과장의 식품위생 정책 방향 및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박성은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주무관으로부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서의 “식품위생관리 및 허위·과대 광고 관련 업무”,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 소장으로부터 “관점의 변화, 생각의 틀깨기”란 주제로 공감·소통 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강의가 진행됐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은 이번 교육을 수료한 후 식품제조·유통, 판매 현장 등에서의 식품안전관리를 위한 감시 활동에 참여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하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게 된다.

이날 직무교육에 앞서 강신원 시 보건복지국장은 “인천시 식품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인천시가 경쟁력 있고 진보된 식품 행정을 추진해 식품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한편, 위해식품 등의 유통을 차단해 「식품안전도시」가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합심해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지난해 총 46,207개소를 점검해 무허가, 표시기준 위반 등 식품위생법 위반업소 376개소를 적발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인천시 바른 먹거리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