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세계여성의 날” 맞아 여성이 행복한 제주만들기 다양한 행사 개최
상태바
“3.8 세계여성의 날” 맞아 여성이 행복한 제주만들기 다양한 행사 개최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6.03.1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도내외 여성관련 단체들에서는 “여성이 행복한 제주” 실현을 위한 행사가 다양하게 열린다.

‘3․8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 루트거스 광장에서 여성노동자들이 생존권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이는 등 많은 노력 끝에 각국에서 여성의 근로조건이 개선되고 투표권을 획득한 기념비적인 날로, 여러 나라에서 이날을 기념하며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1. 3.8세계여성의 날 축하 도지사 메시지

원희룡 도지사는 제주 여성이 당당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꿈을 펼치고, 여성과 가족이 일상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여 여성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육아의 사회적 책임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본격 추진되는 생활체감형 양성평등정책 ‘제주처럼’을 통해 제주여성의 제2도약 원년의 해로 기억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2. 중화인문공화국 총영사관 “세계여성의날 기념 리셉션“ 개최

3.8 세계여성의날을 맞아 중국 주제주총영사는 도내 각 여성단체 대표자 100여명을 초청하여 축하 리셉션이 3월7일(월) 개최된다.

3. 2016년 3. 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2회 한국여성대회 참가

3.8세계여성의 날 108주년을 기념하여 한국여성단체연합이 주관하는 제32회 한국여성대회가 3월 5일(토) 서울시청 다목적홀과 종로 일대에서 열렸고, 우리도에서는 제주여민회와 제주여성인권연대가 참여하여 기념식과 문화행사, 거리퍼레이드 등에 참여하였다.

4. 여성의 차별과 소외문제 해결을 위한 제주지역 여성대회 개최

제주여성회와 제주여성인권연대 등 9개 단체시민단체가 연대하여 3.8세계여성의 날을 기념한 제주지역 여성대회가 3월 5일(토) 제주도 농어업인 회관에서 열렸다.

한편, 한국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65개 국내여성단체를 포함한 전국 120개 여성단체와 함께 “여성, 대한민국을 확 바꾼다”를 주제로 3월 8일(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3.8세계여성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며, 우리 도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가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