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전문 파워 블로거 초청 DMZ박물관 관광설명회 개최
상태바
여행전문 파워 블로거 초청 DMZ박물관 관광설명회 개최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4.07.09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DMZ박물관 (관장 최병국)은 여행전문 파워블로거를 초청,안보관광의 필요성을 부각하고 DMZ박물관의 역사적 탄생배경과 냉전유산의 관광자원 소개를 통한 안보관광지(통일전망대, 화진포)와의 연계관광 우수성 등을 홍보하는, 안보관광지 연계관광 설명회를 2014년 7월 10~11일(2일간)개최하여 관람객 유치증대는 물론새로운 안보관광지의 메카로 육성하고자 한다.

▶ 대상자 : 여행전문 파워블로거 (17명)
▶ 내 용 : 안보관광지 관광설명회, DMZ박물관 견학, 체험프로그램 참가

‘09.8.14일 개관한 DMZ박물관은 지난해 16만6천명을 비롯, 개관이래 지금까지 총 67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DMZ를 대표하는생태․안보관광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자라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평화와 안보의 중요성을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키위해 개최한 2014년 DMZ학생미술작품 공모전 입상작을 7.27일부터 전시하고, 개관5주년 기념 “비밀의 숲, DMZ의 야생조수전“을 8월부터 전시할 계획이다.

최병국 박물관장은 정전협정으로 군사분계선이 설정되어진 지 61년이되었지만, DMZ(비무장지대)가 더 이상 비운(悲運)의 땅이 아니라 생명과 평화를 꿈꾸는 새로운 공간(Dream Making Zone)임을 인식할 수 있도록전시콘텐츠 보강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