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 엄마가 선보이는 IT 포트폴리오
상태바
컴맹 엄마가 선보이는 IT 포트폴리오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4.06.1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성능력개발센터, 여성IT전문교육 포트폴리오 작품전 개최
○ 6. 16(월)~ 6. 20(금) 분당선 기흥역에서 최우수작 25점 전시
○ 경력단절여성들의 IT일자리 취업연계까지 지원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는 6월 16일(월)부터 5일간 분당선 기흥역사에서 <여성IT전문교육> 상반기 포트폴리오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IT포트폴리오 작품전은, 단순 인터넷 검색정도만 할 줄 알던 경력단절여성들이 지난 4개월간 웹 프로그래밍, 웹그래픽등 IT전문기술을 배우면서 습득한 기술을 팀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낸 결과물로써, <여성IT전문교육> 교육생 129명이 모두 참여했다.

센터의 <여성IT전문교육>은 하루 5시간씩 약 4개월간 이루어지는 오프라인 집중교육으로, 수료 후 도내 IT기업에 취업을 연계한다.

교육생 임애영(32세)씨는 웹그래픽을 배우고 포트폴리오 작품전를 준비하면서 이번에 삼성전자(UX디자인업무) 시간제 일자리에 취업하는 결실을 맺었다.

또한 모던웹디자인과정 교육생 김세연(46세)씨는 작품전을 준비 하던 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진행하는 건강정보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에 작품내용을 응모하여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작품전에 참여한 모던웹디자인과정 교육생 김경숙(49세)씨는 “다년간 경력이 단절되어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는데 IT교육을 들을 수 있어 행운이었고, 그동안 아이만 돌보다가 처음으로 내 삶을 살고 싶은 자신감을 강하게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2014년 하반기 여성IT전문교육 1차 과정설명회를 7월 10일(목) 센터(용인시 마북동 위치) 영상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하반기 여성IT전문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직업훈련계(031-8008-814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