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기대회 유치와 개최에 관한 모든 정보 제공
상태바
국제경기대회 유치와 개최에 관한 모든 정보 제공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9.11.14 10:09
  • 조회수 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릉선수촌에서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포럼 개최
▲ 국제경기대회 유치와 개최에 관한 모든 정보 제공
[이통장연합뉴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태릉선수촌 쳄피언하우스에서 지자체와 국내경기단체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국제경기대회 유치·개최를 위한 ‘2019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제경기대회 유치 기관의 전문성을 높이고 대회 개최의 긍정적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국제경기대회 유치 승인 진행 절차와 유치 이후 단계별 이행안, 효율적인 대회 운영 비법, 사후 시설 활용 방안, 국제스포츠와 관광 연계 사업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토론회 기간 중에 ‘2020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설명회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모 요건, 참가 자격, 제출 서류, 심사기준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한다.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과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지원 사업’은 매년 전국 지자체와 종목단체를 대상으로 국제경기대회를 공모, 선정한 후, 1년간 대회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지역체육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 선수단 경기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11월 18일에는 국내외 국제스포츠이벤트 전문가들의 강연이 진행된다. 경희대학교 체육대학 김도균 교수는 국제스포츠이벤트 마케팅 분야에 대한 설명과 효율적인 대회 운영을 위한 방향을 소개하고 스포츠이벤트덴마크 라스 런도브 사무총장은 스포츠이벤트 덴마크의 역할과 성과 등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유치에 대한 주요 정보들을 전달한다. 에이아이에스티에스 클로드 스트리커 수석국장은 국제스포츠이벤트 개최를 통한 경제·사회·문화 영역의 발전과 기대 효과 등에 대해 발표한다.

11월 19일에는 ‘2020년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공모사업’과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 지원 공모사업’, ‘지역 특화스포츠관광 산업 육성 사업’을 소개하고 그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한다. 문체부와 대한체육회는 사업별 우수사례와 시사점들을 발표해 2020년도 국제경기대회를 개최하고자 하는 지자체와 경기단체에 다양한 지원 방법과 유치 선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처음 열리는 국제스포츠이벤트 포럼을 통해 지자체와 국내경기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비전과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