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여러분 넓게, 편하게 이용하세요~~~”
상태바
“어르신 여러분 넓게, 편하게 이용하세요~~~”
  • 추우식
  • 승인 2019.11.13 15:42
  • 조회수 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식당 리모델링으로 노인복지증진
▲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11일 식당을 리모델링하고 개소했다.
[이통장연합뉴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1일 식당을 리모델링하고 개소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은 하루 평균 500여명 정도가 이용하고 있으나 공간이 협소하고 조리실과 떨어져 있어 운반상의 어려움과 청결상태, 조리실 환기시설 부족 등이 문제가 됐다. 또 식당을 이용하는 대부분이 어르신이나 대기장소가 없어 장시간 서 있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작년 8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한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런 문제점을 즉각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올해 제1회 예산추가경정 시 예산을 최우선적으로 편성해 문제해결에 나섰다.

다양한 개선방안을 논의한 결과 조리실과 식당을 통합·설치하고 환기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청결·위생문제를 대폭 개선했다.

또한 좌석을 144석에서 220석으로 확장해 기존 대기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식당으로 운영하던 공간은 대기실로 변경해 장시간 서서 대기했던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편의를 도모했다.

복지관 식당을 이용하는 한 어르신은 “평소 다리가 아파도 대기할 곳이 없어서 많은 불편함을 겪었는데 시에서 리모델링을 통해 빠른시일 내 개선해 주어서 뭐라 감사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이날 변광용 시장은 평소 노인복지를 위해 애쓰고 있는 복지관 관장, 사회복지사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손을 한분한분 맞잡아 드리는 한편 리모델링된 복지관 식당에서 점심을 함께 하며 “부모를 둔 자식의 입장에서 그동안 어르신들이 겪은 불편함을 생각하면 마음이 매우 무거웠다”며“어르신들께 훨씬 쾌적하고 보다 편리해진 식사환경을 제공해 드리게 되어 너무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증진 시책을 착실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