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2019’ 공공부문 수상쾌거
상태바
서초구,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 2019’ 공공부문 수상쾌거
  • 김진숙
  • 승인 2019.10.02 17:09
  • 조회수 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2019’ 서 공공부문 수상의 영애
▲ 서초구청 1층 위치한 서초 25시센터에서는 안전 사각지대 없는 서초를 만들고 있다.
[이통장연합뉴스] 서울 서초구가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2019’서 공공부문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2019 시큐리티 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보안과 관련해 공로가 큰 기업, 단체, 기술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공로상, 공공부문, 일반기업, 보안기업, 보안솔루션 등 총 5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루어진다.

이날 시상식에서 구가 운영하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인공지능 CCTV-AI, 지능형CCTV 기반 필터링 기술이 타 지자체보다 앞서가는 기술력으로 인정 받아 공공부문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특히 구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은 서초구·경찰서·소방서가 사고 관련 정보를 실시간 공유해 신속한 사건처리 및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으로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러한 구의 통합플랫폼으로 인해 지난 8월 은행 안에서 3,000만원 상당의 현금을 분실한 사건을 바로 서초25시센터와 경찰서가 CCTV 분석 및 공조를 통해 용의자를 발견, 검거에 성공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범죄 발생을 사전에 예측이 가능한 인공지능 CCTV-AI와 필요한 정보 만을 선택해 보여주는 지능형CCTV 기반 필터링 기술도 스마트한 주민안전 보호에 크게 일조하고 있다.

조은희 구청장은 “구의 스마트시티플렛폼, 지능형 CCTV 등이 각종 언론 뿐아니라 국내 저명한 시상식을 통해서도 인정 받고있다.” 며 “앞으로도 타 지자체보다 앞서가는 스마트한 사업들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